모유촉진차 효과와 종류 비교 : 밀업블렌드 마더스스틸티
모유수유 시 모유 양을 늘리고 싶을 때 도움을 준다는 모유 촉진차!
출산 후 산후조리원에서도 매일 한잔씩 락타티를 제공했었는데 그때는 뭔지도 모르고 마시다 말다 했었다.
그러다가 모유수유를 한창 진행 중에 양쪽 모유양이 차이가 심해 도움을 받으려 모유 촉진차를 구매했다.
#밀업브렌드
밀업블렌드는 아모마에서 나오는 유기농 허브차인데 수유 전에 마셔서 모유 양을 늘려주는 차다.
처음에는 하루 3잔으로 시작해 1잔으로 줄여나가면 되고, 수유 1시간 전에 마시면 효과가 좋다고 한다.
따뜻할 때 마셔야 효과가 좋으니 차게 식히지 않고 따뜻할 때 다 마시는 것이 좋다.
블렌딩 된 재료들이 소화기관과 혈액 순환에 도움이 되는 것들이라 모유의 양을 늘려준다고 한다.
#밀플로우
밀플로우는 식후 차라고 생각하면 되고 모유양을 늘리기보다 유선 케어를 해주는 차라고 한다.
노폐물 배출과 유방에 좋은 허브가 블렌딩 되어 있다.
*밀업, 밀플로우 효과와 후기
-밀업 블렌드는 밀플로우 블렌드보다 향이 덜 나서 마시기 좋음 (밀플로우도 많이 강한 편은 아님)
-밀업, 밀플로우 모두 공정무역 제품이라 건강한 소비를 하는 느낌
-모유양이 적어서 마셨다기보다 양쪽 모유양을 맞춰보려고 마신 거라 유선에 도움을 주는 밀플로우까지 같이 마신건데 결론적으로 큰 도움은 되지 못했다. 양쪽 모유양이 2배 정도 차이났었는데 여전히 비슷한 수준이다. 다만 모유수유를 한창 진행하다 5~6개월부터 마신거라 큰 효과를 못 본걸 수도 있는데 초기에 마셨다면 도움이 되었을 수도 있겠다.
-한팩(30티백)에 2만 원 정도 하는 거라 저렴하지 않은 편인데 큰 효과를 못 봐서 아쉬움
밀업블렌드 30티백 스틸티
아모마 자연주의
www.amomakorea.com:443
#마더스스틸티
밀업 블렌드처럼 모유양을 늘려주는데 도움을 주는 허브들이 블렌딩 된 마더스 스틸티.
독일 제품이고 한 박스에 20티백이 들어있다.
스틸티(stilltee)가 tea가 아닌 이유는 수유하다는 뜻의 독일어에서 온 것이기 때문이라고 한다.
*마더스스틸티 효과와 후기
-향이나 맛이 강한 편은 아니라 쉽게 마실 수 있음
-밀업 보다는 저렴한 편(한 박스에 5천 원)이라 마음 놓고 많이 마실 수 있음
-마더스스틸티도 그다지 큰 효과를 보지 못함
#마더스베이비스틸티
마더스베이비 스틸티는 위에 소개한 티들이 외국산인데 반해 국내산 민들레 뿌리만으로 만들어진 차다.
양구에서 재배된 3년근 민들레 뿌리를 가지고 만들었다고 한다.
*마더스베이비스틸티 효과와 후기
-다른 차들보다 향과 맛이 가장 진함(그래서 조금은 먹기 어려웠음)
-다른 차들과 마찬가지로 큰 효과를 보지 못했고, 그저 수분 섭취를 돕고 커피 대신 차를 마시게 해 준다는 장점이 있어 모유촉진차를 마시는 게 아닐까 하는 결론에 도달함
모유촉진차를 마시고 큰 효과를 보지는 못했으나 효과를 봤다고 하는 사람들이 있는 것처럼 개인차이기 때문에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한다.
그저 그냥 물을 마시는 것이 생각보다 쉽지 않으니 수유 전 후에 차를 마시면서 수분 섭취가 자연스럽게 되면 모유수유에 도움이 되니 가볍게 생각하고 마시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