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신♥출산/임신 후기(28~40주)

출산 전 준비 : 모유수유, 육아 꿀팁 유튜브 추천

728x90

출산 전 준비

출산 전에 아기 물건만 준비하면 되는 줄 알았어요.

그런데 출산을 하고 보니 내가 너무 준비 없이 출산을 했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던 게 모유수유였어요.

산전 가슴 마사지받으면서 간단하게 모유수유 자세를 배워서 그것만 연습해 갔는데 너무나 쉽게 생각했던 거죠.

자세를 조금 더 자세하게 알았다면 아이가 더 편하게 잘 먹었을 텐데 하는 아쉬움이 커서 정리해봤어요.

 

맘똑티비

조리원에 있으면서 유튜브로 여러 육아 채널을 검색해봤어요.

그중에서 수유 자세를 가장 자세하게 알려주고 다양한 상황을 알기 쉽게 설명해준 채널이 맘똑티비였어요.

국제 모유수유 전문가가 설명해주는 거라 더 믿음이 가고 정말 자세하게 설명해줘요.

모유수유뿐만 아니라 육아 관련된 콘텐츠가 많이 올라와 있어서 참고해도 되는데 저는 모유수유 관련 영상에서 많은 도움을 받았어요.

 

지금 캡처해놓은 이 화면에 나온 영상만 봐도 모유 수유할 때 큰 도움이 될 거예요.

그리고 초기에 수유하다 생긴 궁금증 웬만하면 다 해결할 수 있었어요.

 

다울아이 TV

다울아이TV는 모유수유 관련이긴 한데 집에 돌아와서 생기는 다양한 상황에서의 어려움을 해결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어요.

아까의 맘똑티비가 초기 병원~조리원에서의 모유수유 관련을 책임졌다면 다울아이는 집에 와서 아이 성장에 따라 일어나는 다양한 사례들이 나와있어서 '앗, 우리 아가 이야기인데??' 하면서 봤던 영상이 굉장히 많았어요.

다울아이는 영상 제작도 부모들의 질문을 바탕으로 답변하는 형식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더 와 닿았어요.

아주 작은, 세세해서 잘 몰랐던 것들도 잘 설명해주는데 특히 수유패드를 자주 갈아주라고 조리원에서 듣긴 했는데 자주의 기준이 애매하더라고요.

그런데 영상 보다 보니 4시간 이후에는 새 것으로 바꿔주라는 말이 나와서 4시간 간격으로 갈아주고 있어요.

물론 양이 많이 나와 젖었을 때는 수시로 갈아주기도 하고요.

수유패드를 자주 안 갈아주면 곰팡이균이 서식해서 통증이 생길 수도 있다더라고요.

 

신생아 목욕시킬 때도 산후도우미 이모님이 알려주셔서 목욕시킬 수는 있는데 욕조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그리고 이모님이 알려주신 것이 맞는지 등을 확인하기 좋았어요.

다울아이TV는 지금도 어려운 상황이 닥칠 때마다 찾아서 보고 있는 중이에요.

꼭 출산 전 막달에 미리 이런 영상들 쭉~ 보면 병원이나 조리원에서 모유 수유할 때 쩔쩔 메는 일이 줄어들 거예요.

반응형